1 / 2
  • 단골고객혜택
> 고객센터 > FAQ/자주 묻는 질문 이전페이지

총 13건의 자주 묻는 질문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목록
전체취소, 부분취소 금액은 카드사에서 언제 확인 가능한가요?

[전체취소]
1. 주문하신 날 결제 완료 상태에서 전체 취소 하셨다면, 당일 카드사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2. 주문 후 다음날 전체 취소 시 영업일 기준 3~5일 이후에 카드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 체크카드의 경우 주문취소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는 당일환불 예외처리됩니다.

     ①부분취소 거래

     ②포인트 결제거래(1원이상)

     ③청구 할인 거래(일부 캐시백 거래 포함)

     ④원거래 승인일자로부터 90일 경과 거래

     ⑤고액 결제 거래(200만원 이상)

     ⑥취소 선처리 불가 가맹점에서 발생한 거래등

[부분 취소]
1. 부분 취소시에는 주문 당일, 익일에 관계없이 모두 영업일 기준 3~5일 이후에 카드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부분취소란 무엇인가요?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 중 품절된 상품이 있을 경우,결제하신 금액에서 해당상품의 금액 만큼만 취소 해 드리는
것을 '부분취소' 라고하며, 가입 시 고객동의내용에 따른 고객님 추가 동의 없이 즉시 처리되고 있습니다.

주문 취소 시 쿠폰도 환불되나요?

결제 완료 상태인 고객님의 주문을 취소하시면 모든 쿠폰은 복원됩니다,
하지만, 사용 기한이 경과한 경우 재 발행이 어려우니 주문 취소 시 유의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즉시취소가 무엇인가요?

온라인으로 주문즉시 결제 취소가 되는 기능으로 고객님께서 확인하실 때 ’결제완료’상태로 보여지면 주문 즉시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카드취소는 바로 되나요?

카드취소는 주문일과 취소일에 따라 다르게 처리됩니다.
카드로 결제하실 경우, 카드전표가 카드사로 주문다음날 넘어갑니다. 이와 관련하여, 취소일자에 따라 카드취소가 즉시 이루어질 수도 있고,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몇일 걸릴 수도 있습니다.

(1) 오늘 주문, 오늘 취소 카드전표가 아직 카드사로 넘어가지 않은 상태이므로, 즉시 취소 가능합니다.

(2) 주문이후 1일 경과 후 혹은 배송받으 신 후 취소하실 경우
카드전표가 카드사로 넘어간 상태이므로,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카드결제일과 맞물릴 경우에는 카드 결제일에 따라 결제금액이 지불되실 수 있으나, 다음 달에 취소처리됩니다.

카드지불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각 카드사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문한 상품을 취소하고싶은데 취소가 안돼요.

주문취소는 결제완료 단계의 상품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상품준비중 이후에는 상품을 수령하신 후, 교환/반품신청을 이용하여 반품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분취소한 것을 어떻게 확인하나요?

1. [나의 홈플러스> 주문배송조회]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분취소 시 취소된 상품의 주문번호가 추가로 생성되며, 해당 주문번호의 상세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카드사 명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분취소 처리 당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4일 이후에 카드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분취소란 무엇인가요?

- 매장상품 부분취소 :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 중 품절된 상품이 있을 경우, 결제하신 금액에서 해당상품의 금액 만큼만 취소 해 드리는 것을 '부분취소'라고하며, 가입 시 고객 동의 내용에 따른 고객님 추가 동의 없이 즉시 처리되고 있습니다.


- 택배상품 부분취소 :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 중 일부만 취소한 경우 부분취소라고 합니다.

반품했는데, 환불이 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해야되나요?

고객님께서 반품/환불 하시면 전산처리는 평일기준 1~2일정도 소요 됩니다.
(체크카드는 입금까지 은행 정책에 따라 주말제외 7~10일 소요, 신용카드 환불은 영업일 기준 3~5일 이후에
카드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드 환불 확인은 언제 되나요?

고객님의 카드 환불은 영업일 기준 3~5일 이후에 카드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주문취소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는 당일환불 예외처리됩니다.

     ①부분취소 거래

     ②포인트 결제거래(1원이상)

     ③청구 할인 거래(일부 캐시백 거래 포함)

     ④원거래 승인일자로부터 90일 경과 거래

     ⑤고액 결제 거래(200만원 이상)

     ⑥취소 선처리 불가 가맹점에서 발생한 거래등

최근본상품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