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1) 회원 가입 시 (온라인, 오프라인) ① 마이 홈플러스카드
    구분 수집항목
    필수항목 성명, 생년월일, 성별, 자택주소, 휴대전화번호, 아이디, 패스워드, 마이 홈플러스카드 번호, CI(개인식별정보)
    선택항목 E-mail
    ② 홈플러스 인터넷 쇼핑몰, 문화센터, 상품권몰, 올어바웃푸드 ※ 연계정보(Connection Information): 회사 홈페이지와 다른 홈페이지 간 제휴서비스 제공을 위해 활용되는 고객 확인정보 ※ 위 정보는 가입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2. (2)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 수집될 수 있는 정보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 기록, (모바일 기기 이용 시) 광고 식별자, 모바일사용자식별정보
  3. (3)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항목
    • ① 유료서비스 이용시(결제 및 배송)
      • - 배송의뢰인 및 수령인의 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 - 결제정보
    • ② 문화센터 강좌이용시 : 가족회원의 이름, 생년월일, 성별(이용자가 선택적으로 입력한 경우에 한함)
    • ③ 올어바웃푸드 이용시 : 페이스북ID, 트위터ID, 네이버ID, 카카오ID, LiveRe 그룹ID(LiveRe를 통해 가입한 회원이 선택적으로 해당 소셜ID를 묶음처리할 경우에 한함)
    • ④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가맹상담 이용시 : 성명, 연락처, 이메일
    • ⑤ 365plus 1:1 창업상담 이용시 : 이름, 연락처
    • ⑥ 홈플러스 아카데미 이용시 : 예약자정보 (이름, 연락처, 이메일)
    • ⑦ 현금영수증 발급 및 발급내역 국세청 통보를 위해 수집되는 정보 : 휴대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 ⑧ 마케팅 활용을 위해 수집되는 정보 :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Device ID(이용자가 선택적으로 동의한 경우에 한함)
    • ⑨ 기타 부가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시 또는 이벤트 응모시 : 회원가입 시 수집하지 않았던 개인정보를 추가로 수집하거나 회원가입시 수집목적을 초과하여 활용하고자 할 때에 홈플러스는 해당 항목을 이용자들에게 고지하고 별도로 동의를 받아 업무를 처리합니다.
    • ⑩ 홈플러스 공식 SNS(블로그 체험단/페이스북 등) 이벤트 응모·선물 발송 시 :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4. (4) 유료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5. (5) 상품 배송을 위해 수집되는 정보
    - 배송 의뢰인 및 수령인 성명, 주소, 연락처
  6. (6) 해외 구매대행 상품 통관을 위해 수집되는 정보
    - 국내구매자의 영문성명, 개인통관고유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동의’에서 고지한 아래 수집이용 목적범위 내에서만 이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해당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가.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및 개인식별,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고객불만사항 등 각종 회원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 탈퇴 의사의 확인

나. 마이 홈플러스 포인트 적립 기타 멤버십 서비스 제공

다. 유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이행, 대금결제, 상품배송

라.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통계분석

마. 상품/서비스 관한 정보/광고 전송 및 설문조사(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고객 만족도 조사)

3. 개인정보의 제 3 자 제공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사전 동의 없이 제 3 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나. 이용자의 사전동의에 따라 해당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가. 회사는 서비스 향상 및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제공 및 관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엄격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의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내용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내용을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회원의 경우에는 탈퇴 즉시(다만, 업무처리과정에 따라 5일 이내의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의 경우에는 구매와 관련된 불만 기타 각종 민원처리를 위하여 요금결제 및 물품배송 완료 후 30일 이내 파기합니다.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보유 및 이용합니다.

나. 관계 법령에 의한 보유

관련법령 보유항목 보유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국세기본법 거래내역 관련 정보 5년
통신비밀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 인터넷 로그기록,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관세법 및 관세법 시행령 통관에 관한 기록 5년

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경우 스마트폰상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하는 것만으로는 개인정보가 파기되지 않으며, 별도의 회원 탈퇴 또는 개인정보 삭제 요청이 있는 경우 파기됩니다.

라.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회원이 별도로 요청한 경우 그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됩니다. 회사는 미이용자 개인정보 파기시점 도래 1개월 이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이용자에게 관련내용을 고지합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파기절차
    - 고객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일정기간 보관 후 삭제하거나 파기합니다.
  2. 나. 파기방법
    1. (1) 종이(서면)에 작성·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2.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청소년 보호

가.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법정대리권을 가지는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이하 “이용자 등”이라 합니다)이 자신 또는 법정대리권을 가지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이하 “개인정보”라 합니다)를 열람, 정정하기 위해서는 홈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개인정보 변경 또는 회원정보 수정”을 클릭한 후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직접 열람, 정정할 수 있고, 회원탈퇴(동의철회 포함)를 하기 위해서는 홈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탈퇴를 클릭한 후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직접 탈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 등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거나 고객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다. 이용자 등은 인터넷쇼핑몰 홈페이지 하단 '고객의견함'에 요청 혹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거나 고객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다음 사항에 대한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1. (1) 당사가 가지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2. (2) 당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한 현황
  3. (3) 고객이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

라. 회사는 이용자 등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구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 등이 회사가제3자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정정 요구를 한 경우 정정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뤄지도록 하겠습니다.

마. 회사는 청소년 보호법 제2조 제2호 마목에 따른 매체물로서 같은 법 제2조 제3호에 따른 청소년유해매체물을 제공하려는 경우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표시방법에 따라 청소년 유해매체물임을 표시하여 청소년의 유해정보에 대한 접근 가능성 및 노출을 사전에 예방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청소년 유해상품의 구매도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관련 기관 연락처

가.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의 문의사항에 대해 항상 성실히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나. 전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강신길님( 02-3459-7498, info_security@homeplus.co.kr) 입니다.

다.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및 불만, 열람, 정정 등의 민원이 있으신 경우 아래에 있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연락하여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 부서 보호책임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
홈플러스 온라인 모바일사업부문 송승선 02-3459-0454 onlinemart@homeplus.co.kr
문화센터 문화센터팀 이원경 02-3459-8084 won307@homeplus.co.kr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 멤버십사업팀 김용철 02-3459-0994 myhomeplus@homeplus.co.kr
상품권몰 상품권팀 최동식 02-3459-8189 lp1041405@homeplus.co.kr
서비스상품 서비스상품기획팀 한효섭 02-3459-8055 daniel.han@homeplus.co.kr
올어바웃푸드 브랜드팀 김민수 02-3459-0442 mskim@homeplus.co.kr
아카데미 아카데미팀 박명호 032-745-8300 kenny.park@homeplus.co.kr

라.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외부 기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관명 인터넷 URL 주소 연락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국번없이)118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www.spo.go.kr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netan.go.kr 182

9.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웹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파일로 이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나.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들이 방문한 서비스와 웹사이트들에 대한 이용형태, 접속기록,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최적화된 정보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의 설정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nternet Explorer 기준)

  1. ① [도구]메뉴에서 [인터넷 옵션] 선택
  2. ② [개인정보] 탭을 선택
  3. ③ [고급]에서 원하는 옵션 선택

10.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 대책

가.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마련,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 기술적 보호대책

  1. (1)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 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2)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3)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을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으며,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4. (4)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관리적 보호대책

  1.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개인정보처리자에게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2) 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철저히 통제’ 하고 있습니다.
  3. (3)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를 운영하여 개인정보 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개인정보처리자의 관련 법령 및 내부 지침 준수여부를 확인한 후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조치를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4. (4) 회사는 고객 개인의 부주의로 인해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져야 합니다.

11. 광고성 정보 전송, 링크사이트, 게시물의 관리

가. 회사는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수신자의 연락처로 부호·문자·화상 또는 영상을 전자문서 등 전자적 형태로 전송하는 매체를 이용하여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 거부 의사에 반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으며, 수신자의 사전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수신자의 전화·모사전송기기에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나.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웹페이지 상의 링크를 클릭하여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타 사이트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는 회사와 무관합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해당 사이트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반드시 확인하여 이용하여야 합니다.

다.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그러나 스팸성 게시물,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게시물,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게시물, 제 3자의 저작권 침해 게시물,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등은 삭제조치 할 수 있습니다.

라. 이용자는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과 관련하여 모든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12.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

가.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나.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18,935대 본사 및 각 사업장(매장)
건물내·외부, 주차장

다. 사생활침해 우려 장소 설치 및 운영 금지
개인의 신체를 노출시킬 우려가 있는 목욕실, 화장실, 탈의실, 기타 신체의 노출 외에도 개인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장소의 내부를 볼 수 있도록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및 운영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라. 임의 조작 및 녹음 금지
회사는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목적과 다른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임의로 조작하거나 다른 곳을 비추지 않으며, 녹음기능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마. 보호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보호 책임자 매장별 점장 점장 영업본부 매장별 점장실(CCTV 안내판 참조)
접근 권한자 매장별 보안팀장 팀장 CCTV 운영 위탁 업체 사업장(매장)별 보안실 (CCTV 안내판 참조)

바. 안내판 설치

  1. (1) 회사는 고객이 영상정보처리기기가 설치.운영 중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내용이 기재된 안내판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1. ① 설치목적 및 장소
    2. ② 촬영범위 및 시간
    3. ③ 보호책임자의 성명(직책) 및 연락처
    4. ④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수탁자의 명칭 및 연락처
  2. (2) 안내판의 설치 장소는 아래와 같으며, 회사가 안내판의 크기 및 설치 위치 등을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1. ① 본사 : 강서 사옥 층별 주 출입구에 안내판 부착
    2. ② 점포 : 주 출입구, 주차장, 직원출입구에 안내판 부착
    3. ③ 아카데미 : 주 출입구에 안내판 부착

사. 개인영상정보 이용 및 제3자 제공 등 제한

  1.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영상정보를 수집.목적 이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① 고객에게 동의를 얻은 경우
    2. ②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③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④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영상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2) 회사는 개인영상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별도 관리 대장에 기록하여 관리합니다.

아. 개인영상정보 보관 및 파기

  1.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영상정보의 보관 기간을 아래와 같이 산정하며, 본 지침에 명시한 보관 기간이 만료된 때에는 지체없이 파기하며, 파기 내역을 별도 관리 대장에 기록하여 관리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암호화 조치하여 별도 보관 합니다.
    촬영 장소 촬영 시간 보관 기간 보관 장소
    매장 24시간 180일 이내 각 점포 보안실
    * 장소 또는 장비별로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2. (2) 개인영상정보의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개인영상정보가 기록된 출력물(사진 등) 등은 파쇄 또는 소각
    2. ② 전자기적 파일 형태의 개인영상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기술적 방법으로 영구 삭제

자.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 업체 담당자 연락처
에스텍플러스 이재훈 02-20577668
프로에스콤 안영우 02-2183-0140
신명서비스 원종수 02-849-0890
LK보안 강희철 02-971-5599
조은앤플러스 정희중 02-3275-7668
원 E&S 최영균 032-745-8328

차.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영상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매장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매장별 보안실

카.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1)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회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2. (2) 회사는 (1)의 내용에 따른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열람등 요구한 고객이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고유식별정보의 신분증명서를 제출 받아 확인한 후,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된 사내 CCTV 열람신청서를 작성하여 관리합니다.
    1. ①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등을 요구한 고객 성명 및 연락처
    2. ② 고객이 열람등을 요구한 개인영상정보 파일 명칭 및 내용
    3. ③ 개인영상정보 열람등의 목적
    4. ④ 개인영상정보 열람등을 거부할 경우 그 거부의 구체적 사유
  3. (3) 회사는 (2)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영상정보의 보관 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하거나, 고객의 열람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영상정보 열람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내 CCTV열람신청서 내 거부 사유를 작성하여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타.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가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영상정보보호책임자는 접근 권한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교육과 자가 점검을 실시합니다. 또한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 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영상 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접근 권한이 없는 자는 영상정보처리기기를 함부로 조작하거나 모니터링 할 수 없다는 사실 및 이를 위반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다는 사실의 안내판을 부착하여 접근 권한 없는 자의 임의적 접근 및 조작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13. 개인정보처리방침 고지

가. 회사가 개인정보 수집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나. 회사가 타인에게 고객 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18.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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